“백종원, 300억 패키지 꺼냈다 – 짜장 3,900원·아메리카노 500원, 외식 반값 혁명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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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지금 '대규모 할인'이 나왔나?
최근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원재료·원산지 논란, 위생 이슈 등으로 여론과 매출에서 타격을 받았습니다. 특히 주요 브랜드 매출이 2-4월 사이 일일 평균 20 - 30% 감소하며 위기가 현실화됐습니다

 이에 본사는 300억 원 규모의 상생 지원금을 활용해 전 브랜드를 아우르는 파격 할인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할인 내용 한눈에 보기

  • ✏️ 짜장면 3,900원: 홍콩반점0410, 6월 10~11일 짜장면 40% 할인 
  • 아메리카노 500원: 빽다방 6월 10~12일 전격 할인, 톨 사이즈 한정 적용 
  • 🍽️ 돈가스·덮밥·닭발 반값: 역전우동(3500원~), 한신포차·백스비어 등 브랜드별 릴레이 할인 포함 
  • 🌐 자사 20개 브랜드 참여: 새마을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연돈볼카츠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동참 

행사 일정 & 운영 방식

  • 5월 행사: 5/13~25일, 브랜드별 정기 할인 프로모션
  • 6월 릴레이: 10월 12일까지는 커피/짜장, 그 외 주간 단위로 메뉴별 할인 전개 .
  • 본사 전액 부담, 일정 및 할인폭은 사전 안내 없이 변동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와 가맹점 반응은?
소비자에게는 파격적인 가격 혜택이지만, 일시적 할인 중심이라는 이유로 일부 가맹점주들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결론: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300억 원 규모의 상생 지원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짜장면 3,900원, 아메리카노 500원** 등 외식·커피 업종에서 파격적인 할인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유입을 높이기 위한 치밀한 '가격 혁신 전략'이지만, 일시적 할인 중심이라는 한계도 분명합니다.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신뢰 회복과 서비스 강화가 병행돼야 할 것입니다.